본문 바로가기

한국 (South Korea)/맛집

맛집::포항 [ 해병대 맛집 금고앞식당 수제돈까스 ]

by 요닝 YOLOYONY 2021. 2. 10.
반응형
포항 청림 해병대 맛집 금고앞식당

 

포항 해병대 맛집으로 돈까스가 아주 맛있다는 소문을 듣고
포항 청림에 위치한 금고앞식당으로 향했다.
가게 이름이 금고앞식당인 이유인즉슨
정말 말 그대로 맞은편이 새마을금고.
사장님 이름 정말 귀엽게 지으셨어요ㅋㅋㅋ

친구가 알려준 맛집이라서 가보고 싶었는데
일요일은 휴무, 브레이크 타임 오후2시-5시, 저녁 7시에 닫는다.
가기 전에 전화만 해보고 계속 가보질 못하다가
드디어 일곱 시 문 닫기 전 여섯 시 반 도착.

주차는 가게 뒤편 공영 주차장이 있어
주차하고 오면 된다.

내부 인테리어는 귀염 뽀짝 하다.
식탁에 테이블 매트가 정갈하게 깔려있고,
생각보다 자리가 많아서 원하는 자리에 앉으면 된다.

책은 마음의 양식
양식하면 돈까스
아... 돈까스 먹고 싶다. 돈까스...
벽에 걸려있는 액자의 글귀가 눈에 들어온다.
귀여웡ㅎㅎㅎㅎㅎㅎ

이태리 다이닝 경양식
수제 등심돈까스 8,000원
눈꽃치즈 돈까스 9,000원
매운국물 돈까스 9,000원
돈까스 정식 11,000원 (수제 등심+새우튀김1+고로케1)

돈까스 종류는 그렇게 많지는 않지만,
하나씩 맛보고 싶어 종류별로 주문했다.

기본으로 수프와 국물이 나오고,
깍두기, 다진 고추, 단무지는 찬으로 준다.

수프에 후추 약간 뿌려 먹으면 맛있음
이렇게 돈까스를 기다려본다.

나는 치즈 돈까스를 좋아하기 때문에
눈꽃치즈 돈까스를 주문했다.
늦게 도착했기 때문에 전화로 미리 주문을 해서
돈까스가 금방 나왔다ㅎ

순서대로
돈까스 정식/ 눈꽃치즈 돈까스/ 매운국물 돈까스
돈까스 덩어리 자체가 커서 양이 푸짐했다.
맛 또한 짱짱!

돈까스 소스도 맛있고,
돈까스 먹다가 느끼하다 싶을 땐 소스에
다진 고추를 첨가해서 먹으면 엄청 맛있당!

돈까스 정식에 나온 새우튀김과 고로케도 같이 나눠먹음.
둘 다 맛있는데 새우튀김은 탱탱하고,
고로케는 입에서 사르르 녹았다.

눈꽃치즈 돈까스는 말해 뭐해.
맛없을 수가 없다.
모짜렐라 치즈가 한가득이라서
샐러드와 밥이 가려졌다.
샐러드 소스도 맛있엉ㅎ

매운국물 돈까스는 진짜 매콤하다.
먹다 보면 매워서 콧물 나옴.
맛있는 떡볶이 국물에 돈까스가 풍덩 담겨있다고 생각하면 된다.
튀김이랑 계란도 있어서 떡볶이가 더 생각났다.
밥도 한 그릇 나와서 이거 다 먹으면 배 터짐.

BEFORE & AFTER
포항 해병대 앞에 위치한 금고앞식당
돈까스 맛집 맞아요.
하나도 안 남기고 박살내고 왔다.

내가 사 먹고, 만족해서 쓴 맛집ෆ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트위터 공유하기
  • 구글 플러스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 카카오톡

댓글6